클럭마사지기 부작용과 효과

클럭마사지기는 그 효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동시에 부작용과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홈케어 마사지의 대중화 시대를 열었고 누구나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매우 큽니다. 하지만 몸의 이완을 위해 사용하다 다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클럭마사지기부작용


1-1. 클럭마사지기의 원리 이해와 사용법

클럭마사지기의 핵심원리는 피부아래에 위치한 근육들이 직접 움직이도록 저주파 자극을 주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전자기 성분의 자극을 몸에 계속해서 주는 방식이기에 올바른 사용법과 부작용 역시 모두 기본 원리에서 기인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저주파 전기치료를 한의원과 병원에서 받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기 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겔을 몸에 바르고 나서 전기 자극을 약하게 줍니다. 클럭마사지기는 겔이 패드에 붙어있는 일체형 기기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매번 치료시마다 바르는 겔과 달리, 어느정도로 사용을 하면 클럭마사지기 패드 자체를 교체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어야 합니다. 결코 만능 기기가 아니며 말그대로 간소화된 저주파치료기일 따름입니다. 다만, 다양한 부위에 붙이는 마사지기의 모양과 갯수에 따라 6만원~ 10만원 이상으로 경제성이 나오는 가격은 장점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저주파 자극인 점을 인정할 것.

1-2. 부작용과 주의사항

따라서, 전기자극이 가해지는 원리와 겔이 패드와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특성에서 모든 부작용도 나올 수 있습니다. 반드시 기억해야하는 것은 우리의 몸중 전기자극에 취약한 부분이 있으며, 혹시라도 몸에 부착시킨 기계 장치 역시 자극에 그 기능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아직 몸의 완성체가 이루어지지 않은 태아를 지닌 임산부의 경우 그 사용을 자제해야 하며, 심장박동기 및 기타 전기회선이 부착된 의료기기를 몸에 하고 있다면 절대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아울러, 몸에 상처와 물기, 그리고 땀이 남아있는 상태에서는 역시 사용을 금지할 것. 심장과 뇌, 그리고 관절부분은 우리 몸의 급소이자 기본적으로 자극에 취약한 부위이기에 근육이 아닌 부분에 감정적으로 시원하다고 마사지기를 붙이는 것은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겔과 패드의 일체형임을 감안하여 20~25회를 사용 뒤 교체를 권장합니다. 당연히 패드에 먼지가 묻지 않고 최대한 깨끗하고 청결하게 보관하도록 신경도 써야합니다.  

2-1. 클럭마사지기의 올바른사용법

우선, 본인이 클럭마사지기를 사용해도 괜찮은 몸의 상태인지를 다시 한번 확인한 뒤, 설명서에서 권장하는 부위에만 몸의 물기를 없앤 뒤 부착해야 합니다. 처음에 패드를 떼고 젤 보호필름도 버리지말고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후에도 먼지가 묻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한 부위에 설명서에 나와있는 시간만큼 저주파 자극을 주는 타임을 보냈다면, 다시 동일 부위에는 마사지기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리모콘이 있어서 비교적 쉽게 작동시킬 수 있는 점은 장점입니다. 또한, 시간이 지난 뒤 저절로 작동이 멈추고 다양한 부위에 걸맞는 패드 크기의 다양성과 부착이 쉽다는 점 클럭이 대중화된 마사지기로 자리잡는 데 일조하였습니다. 그럼에도 편의성과 안정성이 동일한 개념은 아니기에 저주파 마사지기를 사용하면서도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고 표준 권장 시간만큼만 일반적으로 안전한 부위에 깨끗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2. 재구매와 보관 등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

클럭마사지기는 많은 분들이 사용 후 선물로 추가 구매할 만큼 만족도가 높은 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편의성과 경제성 대비 효과가 직접 느껴지기에 인터넷과 tv의 광고 후에 판매가 급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클럭마사지기의 기본 작동원리와 부작용에 대한 인지는 항상 필요하며, 일정 수준의 패드 사용 후 겔이 포함된 패드의 재구매 역시 필수불가결한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자극마사지기로 몸이 일시적으로 편해 졌다면, 그 반작용도 있을 수 있음을 항상 기억하며 사용과 재구매 그리고 보관까지 건강한 신경을 집에서 마사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