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콜라겐젤리스틱과 석류엑기스만드는법

석류콜라겐젤리스틱은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된 석류의 장점과 남녀노소의 뼈와 머리 그리고 단백질의 주요 성분인 콜라겐을 혼합하여 젤리제형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특히, 성형과 시술의 부작용 및 외적개선의 한계가 드러나는 가운데 근본적으로 몸의 세포를 바꾸어 젊음을 유지하려는 욕망이 편의성과 결합된 대표사례입니다. 석류엑기스 만드는법까지 확인하여 안심하며 편히 음료로 마시는 것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석류콜라겐젤리스틱석류콜라겐젤리스틱과 석류엑기스


1-1. 석류의 효능과 콜라겐의 특징 이해

석류의 효능을 설명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성분에 대한 분석이 필수적입니다. 국내외 연구자료 상 수치의 차이는 다소 있지만, 공통적으로 석류는 폴리페놀과 식물산에스트로겐 엘라그산 그리고 비타민C와 E등 여성 호르몬을 발생시키는 요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편, 콜라겐은 인체의 연골과 뼈, 피부 진피층의 90%까지 차지하고 있어, 탄력과 주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단백질의 요소인 콜라겐이 그러한 성분인 것은 틀림없지만, 과연 동물성이나 식물성 그리고 고분자와 저분자등 다양한 방식의 콜라겐 섭취가 직접적으로 모발과 피부에 바로 영향을 준다는 연구자료는 많은 제품판매처들의 주장과는 달리 미미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심정적으로 그리고 개념상 같은 성분을 섭취한다는 것이 석류의 에스트로겐과 인체의 콜라겐 모두를 보충한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영향으로 석류와 콜라겐 제품은 국내의 성장하는 건강보조식품으로 각광을 받는 추세입니다. 확실한 것은 석류의 효능과 콜라겐의 특징이 분명 인체의 젊음과 탄력과 연관은 있다는 것입니다.

1-2. 젤리스틱 제품의 장점과 시중제품 비교

하지만 석류를 보통의 사람들이 귤과 사과를 먹듯이 편하게 섭취가능한 과일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과육속에 많은 씨앗이 있으며, 먹을 수 있는 부분은 20~30%밖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원산지는 서아시아와 인도이며, 특유의 새콤한 맛은 시트로산이라는 성분이 담당합니다. 그래서 많은 식품업체들은 석류를 대중이 편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였습니다. 특히 콜라겐 역시 돼지껍데기부터 피쉬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으로부터 추출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기에 이 둘을 결합하여 먹기 좋게 만든 제품이 젤리스틱입니다. 시중에는 리얼석류,자연의 품격, 탁터슈퍼베리 등 다양한 브랜드가 나왔있으며, 공통적으로 터키산의 석류 93%를 포함하고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혼합한 형태가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또한 젤리스틱의 맛 역시 새콤한 양갱을 먹는 느낌으로 큰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석류와 콜라겐외 히비스커스 등 부가적인 원재료를 더 넣었는가 아닌가와 판매모델이 누구인가에 따른 미세한 차이가 존재합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섭취하면 되지만, 핵심 원재료인 석류가 어느나라산이고 몇퍼센트 함유되었는지 또한 인체흡수가 용이하다는 저분자 피쉬콜라겐인지에 대한 확인만 유통기한과 함께 잘확인하면 될 것입니다. 가격은 용량에 따라 2만원~10만원까지 다양하며, 대략 한포당 평균1,000원 내외이고 대부분의 후기는 우호적인 반응이 가득한 상황입니다.

2-1. 석류엑기스를 만드는 법과 복용상의 주의점

도저히 외부에서 판매하는 젤리스틱이나 엑기스를 믿지 못해서 직접 만들어야겠다는 소비자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는 마트에서 직접 구매하여 석류엑기스를 만드는법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당분과 지방이 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우선, 석류를 고를 때는 보관이 3도 내외에 2주도 버티지 못한다는 것을 감안하여 박스채로 너무 많이 구입하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 있음을 감안해야합니다. 먼저 소량으로 도전을 해보고, 만드는 과정과 만든 후의 맛이 입에 맞을 경우 매일 복용할 각오로 박스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부담이 덜합니다. 석류엑기스를 만드는 법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착즙기를 이용하는 법과, 크린백을 이용하는 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착즙기가 집에 있다면, 석류를 2~4등분 하여 씨앗을 모두 숟가락으로 긁어 모은뒤 착즙기에 넣어서 돌리면 간단합니다. 반면, 착즙기가 없다면 모은 씨앗을 크린백에 담고 구멍을 내어 직접 힘으로 눌러서 즙을 모아야 합니다. 한두개의 시도라면 모를까 착즙기가 있어야 계속해서 먹을 동기가 부여될 것입니다.

2-2. 지속적인 섭취와 함께 운동 및 수면시간 확보노력이 필수

대부분 석류콜라겐젤리스틱과 석류엑기스를 섭취하는 이유는 건강과 미용입니다. 아프지 않고 밝은 호르몬을 내는 성분을 섭취하면서 외적인 미모도 가꿀수 있다면 이를 누가 마다할까요. 그럼에도 마치 음식섭취로 만능의 효과를 낼수 있다고 기대하는 것은 너무 순진한 발상입니다. 대부분의 의학자들이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면서 제대로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수면시간 확보를 함께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섭취한 호르몬의 발산을 위한 조건이 원활한 혈액순환과 스트레스가 없는 신체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젤리스틱으로 편하게 섭취하는 방식이든 마셔버리는 음료의 형태이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복용을 하겠다는 마음과 함께 운동과 수면시간의 확보를 병행하는 것이 석류와 콜라겐 흡입에 최적효과를 내는 방법일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