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과 효과 상세분석

SMDR 수면영양제의 관심과 매출이 급격한 상승세입니다. 그동안 불면증에 대한 치료는 수면제, 수면유도제를 거쳐 현재는 부작용을 최소화한 건강보조식품의 이름을 빌린 수면영양제라는 영역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드림앤 릴랙스 스타브렛,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 등 어딘가 낯선 듯한 영어로 된 많은 제품들의 공통적인 특징과 주의사항 그리고 영양제에 대한 기본적인 자세 등을 다시한번 점검해보겠습니다.

SMDR수면영양제효능부작용SMDR 수면영양제 효능분석 부작용


1-1. 수면영양제 기본원리와 효과

Sleeping Makes You Dream and Relax. 요즘 한참 수면영양제 부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SMDR의 약자입니다. 말그대로 수면이 꿈꾸고 휴식을 취하게 만든다는 의미로 양질의 잠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수면영양제 이전에는 수면유도제가 인기를 끌었고, 수면유도제 이전에는 수면제가 불면증 환자들의 구원약과도 같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면제는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매가 가능한 전문의약품이며 수면유도제는 약국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입니다. 수면제의 주요성분은 트리아졸람과 졸피뎀계열이 있으며, 수면유도제는 디펜히드라민과 독실아민 성분으로 구성됩니다. 수면제는 중추신경 전체의 흥분을 억제하는 반면, 수면유도제는 뇌의 활성을 억제하는 성분입니다. 당연히 약의 효능과 반응은 수면제가 보다 강력하며 동시에 금단현상도 존재할 만큼 다양한 부작용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수면유도제 역시 장기 복용시 쉽게, 말해 지속적으로 뇌의 스위치를 끄는 영향으로 치매환자가 늘어났다는 보고가 있을 만큼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그러나 잠을 못자는 불면증 환자에게는 이름 감수하고서라도 찾게되는 중독성 강한 약입니다. 수면영양제는 최소한의 부작용과 건강을 챙기는 측면에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약으로, 건강보조식품에 가깝습니다. 자연스럽게 수면을 유도하는 다양한 성분들과 동시에 뇌와 인체에 영양을 공급하는 성분들을 함께 포함시켜 인체의 균형을 잡으려는 노력들이 배어있습니다. 수면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수면제나 수면유도제보다는 그 효능이 즉각적인 발휘에서 약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건강을 보조하는 비타민과 자연추출 식품들의 건강 보완효과는 보다 강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1-2. 수면영양제 부작용과 주의사항

SMDR 수면영양제의 주요성분은 쌀겨추출분말, 감태추출분말, 해조혼합분말, 대추추출분말, L-태아닌 등의 5가지입니다.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인정을 받은 기능성 원료 락티움의 포함은 기본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여기까지가 통상적인 SMDR홈페이지와 다양한 홍보글들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내용입니다. 다만, 모든약이 그러하듯 수면영양제 역시 부작용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다양한 건강식품성분들과 수면에 유리한 약품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기본적으로 쌀겨와 감태 해조 등의 추출물이 몸에 잘 맞지 않는 사람들은 반드시 존재합니다. 이를 양의학에서는 알레르기라고도 하고 한의학에서는 체질의학이라고도 합니다. 만인에게 적합한 만병통치 수면약이면 참 좋겠지만, 사실상 인간이 만들어낸 의약품에는 그런 약은 없다고 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미강주정추출물인 쌀겨와 바다속의 미역 중 한종류인 감태는 어쩐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잘맞을 것 같지만, 해조류를 견디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본인의 체질상 문제가 없는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수면영양제를 먹고 나오는 부작용 중 설사나 복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으며, 오히려 속이 메스꺼워 잠이 깬다는 증언도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의 수많은 홍보글들에 나온 것 처럼 수면제나 수면유도제와 같은 강한 의약성분이 아닌 자연추출물에 가까워 안전한다는 말이 전부는 아닙니다.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반드시 좋은 것도 아닙니다. 본인의 평상시 식습관과 알레르기 체질인지에 대한 사전체크를 하고 구입을 시도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방법일 것입니다.

2-1. SMDR 수면영양제 가격과 복용법

SMDR 수면영양제 드림앤 릴랙스 스타브렛, 데이즈 엔드 딥 릴렉세이션은 각각 1개월분이 약 6만원 전후입니다. 드림앤 릴랙스는 1일 1회 1정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고, 데이즈엔드 딥릴렉세이션은 1일 3회 역시 1정씩 복용가능 합니다. 다만, 불면증을 치유하기 위해서 혹시 수면제나 수면유도제 등을 복용하는 가운데 수면영양제까지 함께 복용하는 것은 상당한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다양한 건강보조식품 성분이 포함되어 비타민제에 가깝다 하더라도 피로회복외에 수면에 영향을 주는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과다하게 뇌와 인체에 주입될 경우 예상외의 부작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식후 충분한 물과 함께 잠들기 1~2시간전에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지속적인 복용을 결심하기 전에 반드시 약품의 힘을 빌려서 개운한 잠과 깊은 잠을 맛보겠다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지 숙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2-2. SMDR 수면영양제 보완방법

수면영양제를 섭취하기로 결심하였다면 대개의 경우 1개월만 먹지 않습니다. 의외로 몸에 잘맞아서 의학적으로나 심리적으로 깊은 잠을 잔것 같다는 의견도 많아서 재구매율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약의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규칙적인 식습관을 지켜주는 것과 동시에 일정시간에 잠을들기 위한 세팅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효과가 좋은 약이라고 할지라도 과로와 스트레스 앞에서는 약품의존의 한계가 있습니다. 잠드는 시간 만큼은 수많은 부담을 내려놓고서 본인의 건강을 위한 상이라고 생각하고 잠을 즐기겠다는 보다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불규칙성을 극복하는 것인 SMDR 수면영양제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보완방법입니다.

3-1. 영양제에 대한 기본 자세

네이버와 구글에서 영양제를 검색해보면 끝도 없이 많은 종류의 약들에 대한 광고와 광고성 블로그 글들이 매일 올라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의약품들의 영업이익률이 상당히 높다는 반증이기도 하며, 홍보비에 지속적인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핵심 약품의 추출과 혼합이라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수면영양제 역시 그 범주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너무 과다한 기대를 수면영양제에 광고글만 믿고서 복용하는 것은 크게 후회하는 결과를 낳을수도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시에 너무 약이 본인에게 잘맞는 것 같다고 해도 장기복용의 습관이 인체에 유리할 것인지 혹은 수면의 허들을 계속해서 높이는 것인지 판단이 필요합니다. 제약사 연구직들이 하는 공통적인 말이 있습니다. 만병통치약은 없다. 각각의 성분을 강조하거나 혼합하여 인체의 기능을 강화시키거나 약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일 뿐. 

3-2. 수면영양제와 삶의 균형

그럼에도 슬리포노믹스라는 말이 나올 만큼 수면과 경제학의 조합은 막강합니다. 많은 업무와 개인적인 스트레스 그리고 핸드폰 의존적인 삶이 인체의 수면 밸런스를 훼손한 결과입니다.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영양섭취 그리고 마음관리의 삼박자가 이어진다면 그 어떤 세계적인 수면영양제와 건강보조식품보다 나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꼭 효과에 반하여 섭취를 결심하셨다면, 동시에 본인에게 알레르기성 부작용은 없는지, 지속적인 복용을 해도 무방한 것인지 다시한번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일자는 수면처럼 매일 섭취하는 물과 밥처럼 한번 결정한 수면관련 약품은 습관처럼 따라붙게 되기 때문입니다. 삶의 균형을 잡아가고 보완하는 하나의 방편이 될수는 있지만 무조건적인 의존은 지양해야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