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산소호흡기와 공기정화 식물을 알아봅니다.

1-1. 신선한 산소를 공급하는 새로운 방법은? 휴대용 산소호흡기가 있습니다.

휴대용 산소호흡기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에 대응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공기청정기를 구입합니다. 하지만, 체감할 수 있는 공기정화 효과는 미미한 편입니다. 특히, 가슴이 답답하고 호흡이 곤란한 느낌까지 들 때는 현재 주변 산소포화도가 정상범위를 벗어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때 간편히 산소를 공급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휴대용 산소호흡기입니다. 

1-2. 휴대용 산소호흡기의 종류는 아직은 많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크게 지리산의 천연 공기를 담은 '지리 에어'와 노즐에 직접 연결해서 흡입하는 '할로 바이탈 에어'가 출시되어있습니다. 둘 다 스프레이 분사 방식이고 6L 전후가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한 캔당 6,000~10,000원 사이입니다. 이는 한 캔당 100~120회 분사 가능한 분량입니다. 과거에 생수를 사서 먹는 것을 낯설어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곧 다양한 지역의 물에 대해 대기업들이 뛰어들어 각종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산소 역시 곧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3. 산소소비량이 높은 수험생과 밀폐된 환경의 운전자에게 적절합니다.

예전에 단전호흡이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특히 공부를 많이 하는 학생들의 뇌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방법으로 각광받으며 소위 '수련충'이라고 불리는 단전호흡 수련생들을 양성했습니다. 이제 간편히 산소를 직접 구입하여 소비하는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단기적으로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가정용 산소발생기의 역할을 하면서 가정용 산소호흡기의 역할을 즉시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는 장기간 자동차를 운행해야 하는 운전자에게도 주효합니다.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주의를 환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프레이처럼 분사하여 바로 지리산의 공기와 천연 산소를 공급하는 것은 수험생과 운전자 그리고 환자의 육체와 심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휴대용-산소호흡기-공기정화식물
휴대용산소호흡기와 공기정화식물

2-1. 인위적인 것이 싫다면,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은 어떠세요?

인위적인 공기청정기와 가정용 산소호흡기가 왠지 내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가슴 답답 호흡곤란의 증세가 인공적인 기계나 도구로 해소되지 않을 때는 공기정화식물이 강력한 대응책이 됩니다. 지구 전체의 공기정화를 담당하고 있는 아마존의 밀림이 파괴되면서 급속도로 공기의 질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서쪽에 위치한 중국의 경제발전 속도에 비례해서 한국의 공기는 국가재난으로 선포될 만큼 악화되었습니다. 일반가정에서 대응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은 집안에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들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2-2 유칼립투스와 몬스테라는 높은 생명력과 낮은 가격으로 키우기 좋습니다.

연남동 플라워 카페와 평창동 고급 카페에 가면 빠지지 않고 있는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유칼립투스와 몬스테라입니다. 유칼립투스는 '시네올'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호흡기 질환에 치료약으로 사용될 만큼 그 효능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산림욕 하는 기분을 집안에서 느끼고 싶은 분들이 '원픽'으로 꼽을 만큼 선호하는 식물입니다. 유칼립투스는 탁월한 공기정화 능력은 물론이고 영국 왕실에서도 선호하는 생명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몬스테라는 새집증후군 및 라돈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어 맑은 산소생산과 건강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평균 2~3만 원이면 중소형의 몬스테라와 유칼립투스 화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생명력으로 인해 직접적인 공기정화 외에 정서적인 안정에도 적합합니다.

2-3 유칼립투스와 몬스테라는 '저면관수법'과 '수경재배'로 물을 충분히 주어야 한다.

공기정화식물을 키울 때 주의할 점은 한마디로 끊임없는 관심입니다. 유칼립투스는 물이 부족하면 금방 고개를 숙이고 힘이 없는 모습을 드러냅니다. 여기에는 '저면관수법'이 좋습니다. 이는 빈그릇에 물을 절반가량 채우고 그 안에 화분을 두는 것으로 반드시 전날 미리 수돗물을 받아놓아 염소를 제거한 뒤 담가 키워야 합니다. 몬스테라는 크기가 작을 경우 '수경재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근이 충분히 자라난 뒤 옮겨 심는 것이 좋으며, 수시로 물과 햇빛 그리고 사랑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인간이 기울이는 정성만큼 식물들도 건강하고 깨끗한 공기를 우리에게 선사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