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루테인지아잔틴 효능과 후기분석

루테인이 눈에 좋다는 사실은 이제 보편적인 상식이 되었습니다. 안국루테인지아잔틴이 최근 판매량이 호조세에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근본적으로 눈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영양제를 섭취해야 하는 이유와 각 루테인 영양제들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범람하는 루테인 후기들의 분석을 통해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인지 의견을 더하였습니다.

안국루테인지아잔틴효능과후기안국루테인지아잔틴


1-1. 루테인 섭취가 필요한 이유

우리 눈의 부위중 황반은 나이가 들수록 형체가 무너지고 색소가 줄어듭니다. 이러한 황반색소 저하를 방지하는 영양분이 루테인입니다. 우리의 몸은 신기하게도 정상적인 식사를 하고 잠을 자고 운동을 하면, 삶을 이어나가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스스로 만들어 냅니다. 그런데, 루테인은 아주 건강하고 일반적인 생활을 영위해도 몸에서 만들어내지를 못합니다. 특히 노화가 한번 진행될 수록 급격히 안구관련 시력저하와 침침한 경험 및 눈물샘 기능약화로 고생을 하게됩니다. 따라서, 안구의 노화를 막고 그 기능을 유지하며, 관련된 다른 질병을 방지하기 위해서 루테인 섭취는 필수입니다. 다만, 황반색소 부족을 근거로 루테인 섭취가 지나치게 많아질 경우 일시적으로 얼굴색이 황색으로 변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든 건강보조제의 과다섭취는 항상 균형을 깨트리면서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은 결과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루테인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따라서, 섭취는 필요하되 정량을 지키는 원칙이 필요합니다.

1-2. 안국루테인지아잔틴의 돌풍 원인

우선, 한가지를 명확하게 해야합니다. 눈건강을 포함한 종합 비타민을 생산하고 있는 안국약품과 안국루테인지아잔틴으로 유명한 안국건강은 다른회사입니다. 정확하게는 안국약품은 안국가의 장남회사이며 안국건강은 차남의 회사입니다. 물론, 안국건강의 지분을 안국약품이 일부 들고 있기는 합니다. 결과적으로 안국약품의 관계사로 비상장회사이며 최근 3년간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는 안국루테인지아잔틴의 돌풍이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신뢰도 높은 이서진을 광고모델로 기용하였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도 그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근본적으로는 루테인지아자틴164와 안국루테인지아잔틴 플러스 등 제품라인업의 선전이 기본이 되었습니다. 즉, 황반 중심부의 기능을 보완하는 지안자틴과 주변부의 기능을 보강하는 루테인을 1:4 의 비율로 배합하여 한번에 모든 부문의 눈건강을 책임진다는 컨셉이 주효하였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직접 관리한다는 더블 플라워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영양분으로 차별성을 더한점이 마케팅의 요인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구리와 아연 등의 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1일 1정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30일분, 60일분, 90일 분 등 선택의 폭도 넓게 제시하였습니다. 보통 30일 기준 2만원 전후의 가격이며 식약처와 다양한 성능테스트를 거친 것은 기본으로 차별화된 원가와 한번에 눈전체 건강을 케어한다는 컨셉 그리고 적극적인 마케팅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케이스입니다.

2-1. 루테인영양제 효능과 비교

그럼 다른 루테인 영양제들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효능저체에서 급격한 차이를 발견하기는 힘든 것이 일반인들이 말하는 진짜후기입니다. 한국의 수많은 루테인영양제를 비롯한 제약회사들의 제품들은 많은 블로그 마케터들과 협력을 맺어서 자사제품 광고를 위해 높은 마케팅비용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의사와 약사 그리고 병원에 집중되었던 홍보비용에 온라인 광고비용이 추가된 것입니다. 다만, 안국루테인지아잔틴의 경우 다른 제약사들이 지니지 않은 원재료 생산처를 직접보유하고 있다는 점과 안국이라는 브랜드파워가 영양제의 효능을 좀더 좋다고 믿게만드는 피그말리온 효과의 덕도 본것으로 판단됩니다. 얼마나 많은 회사들이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과 블로그를 통해서 저마다 자기들 제품이 좋다고 광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면 정말 놀라게 됩니다. 근본적으로 원재료 추출처를 보유하고 있는가와 눈건강 관련 브랜드파워가 있는가가 루테인영양제의 효능과 비교를 넘어 소비자 선택의 주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었습니다.

2-2. 루테인 후기 분석과 주의사항

따라서 수많은 사진과 약사 지인을 등장시켜 무조건 이약이 최고다라며 후기를 올리고 있는 블로그는 오히려 경계해야한다고 판단됩니다. 약사와 의사들도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성분이 각회사별로 얼마나 유의미한 수준의 차이가 있는지 밝히기가 애매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구입하고 얼마되지 않아서 혹은 한달내에 이약이 다른약보다 정말 좋습니다라며 단정적인 홍보를 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는 언사로 보여집니다. 다만, 루테인 영양제를 섭취하기전과 비교해서 심리적으로나 실제 시신경의 눈물이 흐르는 정도 등에 있어 한결 나은 것 같다는 반응은 공통적이였습니다. 다양한 루테인후기분석을 참조는 하되 맹신은 하지 말자는 것이 솔직한 심정입니다. 오히려 원재료 생산처가 어디인지, 같은 함량에 어느정도의 비율로 약재들이 함유되어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3-1. 루테인 구매방법과 복용법

현재 루테인 영양제 구매 루트는 매우다양하며 광범위합니다. 공통적으로 약국의 제품들보다 인터넷을 통한 구매가 10%이상 할인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자체 쇼핑몰을 보유한 제약사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채 대형 쇼핑사이트와 협업하여 판매를 진행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경우 가격이 천차만별로 정말 같은 약이 맞는지 의심스러울만큼 가격차이가 느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통기한 및 정품의 확인은 사실 일반인이 100%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회사 자체의 인터넷 판매망을 통한 구입이 가장 확실한 구매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실제로 일부 제품들의 경우 오히려 가격이 낮은 케이스도 있었습니다. 안국루테인지아잔틴을 포함해 대부분의 루테인 건강보조제는 1일 1회의 섭취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과다섭취시 황반현상과도 연관된 것입니다. 

3-2. 눈 건강을 위한 정석과 습관 

눈건강을 위해 건강보조제의 도움이 필요한 것은 상식의 범위가 되었습니다. 인체내부의 생산이 힘든 영양소의 경우 음식과 약품을 통한 보완이 사실상의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루테인 한알만 먹고서 하루에 컴퓨터를 10시간 이상씩 쉬지도 않고 바라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반드시 1시간에 1~5분정도라도 휴식시간을 갖는 것을 습관으로 가져가면서 눈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는 방안이 현실적일 것입니다. 노화는 인간의 피할 수 없는 숙명입니다. 그럼에도 살아있는 동안 좀더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있어서 약품의 도움만큼이나 일상생활의 안구부담을 덜어주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