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로몬발각질제거제 효과와 각질치료방법

발각질제거제에 대한 구매를 한번쯤 고민해보았다면, 각질에 대한 스트레스가 어느정도는 있을 것입니다. 셀로몬발각질제거제, 올리브영발각질제거기, 다이소발각질제거기 및 각종 보습크림 제품들까지 발관련 상품이 매년 성장세입니다. 과연 각질이 발생하는 진정한 원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정체와 제거 방법들을 포함해 가격과 장단점 비교까지 한번에 살펴보겠습니다.

셀로몬발각질제거제발각질제거제 효과와 치료


1-1. 각질의 원인과 정체

우선, 무좀의 질병류를 제외하고 각질은 우리몸이 보내는 신호입니다. 이는 몸이 견디기 힘든 자극과 건조함에 대한 인체의 방어기제입니다. 주로 겨울철에 심해지는 발각질은 높은 굽을 신거나 꽉끼는 신발을 신고서 장기간 근무할 때 정도가 심해집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오랜시간 발이 숨을 쉬기 힘든 상황을 만들때도 번창합니다. 생각해보면 각자의 몸무게를 버티어주고 있는 발은 무척 고마운 부분입니다. 그럼에도 어쩐지 인체에서 멀고 아침 저녁 외출나가기 전과 후에 한번 물로 쓰윽 씻는 것이 다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질병이 아니고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아이고 힘들어 죽겠네라는 발의 궐기가 각질의 정체입니다. 치료에 앞서서 자극과 건조가 굳은살이 갈라지게 되는 신호발생의 원인이라는 것을 먼저 명확히 인지해야합니다.

1-2. 다양한 발각질 치료방법

이러한 발각질 치료방법은 무척 다양합니다. 크게 직접제거와 간접보완의 방법으로 나누어집니다. 대부분의 어르신들이나 목욕탕에서 자주볼수 있는 방법은 물에 뿔리거나 혹은 그냥 손톱깍기로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정상적인 세포까지 모두 제거하는 방법이며 동시에 세균감염의 원인이 될수 있기에 조심해야합니다. 무엇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아닌 일시적인 심리적 만족감을 줄 뿐 진정한 발각질 제거의 방법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시간이 지나고 보면 굳은살과 갈라짐이 한층더 심해진 상태로 피가 나거나 주위까지 번진 경우도 종종 발견됩니다. 자극과 건조라는 근본원인에 대한 이해없이 무작정 제거에만 몰두한 결과입니다. 두번째는 로션과 크림 그리고 민간요법의 각종 과일과 물을 발라주는 방법입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아이구 내발 고생많았다 일단 건조함을 좀 촉촉하게 만들자며 각질발생의 원인에 토닥임을 주는 방책입니다. 당연히 치료효과도 월등히 높습니다. 어떤 약품을 바르고 어느만큼의 시간을 주는가는 천차만별입니다. 그럼에도 공통점은 겉으로 보이는 결과물인 각질세포가 아닌, 근본적인 원인인 건조함의 제거를 위한 노력에 있습니다. 세번째는 의외로 지속적이고 부드러운 발마사지 입니다. 이는 상당한 몸무게와 스트레스를 지닌채 공기도 통하지 않던 환경에 열시간 넘게 고통받던 발을 위로해 주는 불편한 자극에 대한 친철한 자극 치료법입니다. 혈과 근육을 풀어주고 다리 근육 전체에 이르는 세포들을 하나하나 만져주는 것은 자체로 혈액순환과 세포재생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수분보습 치료제품 바르기, 발마사지 등을 거친 가운데 선택적인 각질제거는 그 힘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2-1. 각질 체료제 가격과 특징비교

그럼 타인을 통한 지속적인 발마사지가 가격적인 부담이 될 수 있고, 직접적인 무조건적인 제거가 부작용이 크다는 것을 알게되었기에 통상적인 수분보습크림에 집중합니다. 아스피린을 빻아서 각질부위에 붙이거나 국화차에 발을 담그거나 사과식초와 일반로션을 바르고 30분 정도 뒤에 모두 다시 따뜻한 물로 씻어주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발의 수분과 보습을 더해주기 위한 과정입니다. 장점은 집에 있는 약품들과 티백 그리고 기존의 로션을 사용하기에 비용적인 부담이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퇴근후 피곤함이 극도로 쌓였을 때는 이러한 준비과정이 귀찮고 지속적인 치료가 일어나지 않게된다는 점입니다. 셀로몬발각질제거제는 사포와 같은 스크럽과 풋크림 그리고 풋밤까지 세트로 45,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많은 판매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장점은 직접제거와 보완까지 한번에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과 단점은 가격적인 부담과 보습제품의 성능에 대한 선호도 차이입니다. 편리하게 제거가 되어서 인기가 높았지만, 딱 그순간뿐인 것 같다는 후기도 종종 발견됩니다. 올리브영발각질제거제는 크립타입의 제품들이 몇몇 더해져 있습니다. 역시나 과정은 비슷하며 스프레이방식의 각질제거전 용도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은 20,000~30,000원 전후로 다양합니다. 재밌는 것은 거의 처음 발각질제거제를 쓰시는 분들이 만족도가 높았다는 점입니다. 즉, 각질 때문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셨던 분들은 이미 발이 내성이 생겨서인지 의외로 치료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내용도 많았던 것이 현실입니다.

2-2. 각질치료제 선택시 주의사항

본인에게 맞는 각질치료제 선택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젤타입과 크림타입 그리고 요즘은 쨈타입까지 다양한 치료 및 보습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걸 일괄적으로 이게제일 좋습니다라고 말하는건 점집도 아니고 불가능한 부분입니다. 오히려 본인의 발을 포함한 피부가 어떤 제품들에 잘 맞는지 생각해보고 모른다면 직접 조금씩 경험해보는 것이 가장 솔직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나 광고만 보고서 너무 큰기대를 가지고 무조건 한번에 발각질을 완전히 제거하고 이것이 지속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 부터 제거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인기 제품들은 건조함에 대한 처우개선, 예방과 사후관리에 집중하고 있기에 역시 효과도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발에 바르는 보습제들의 기능도 대동소이한 것이 풋크림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과다한 비용지출과 기대는 금물이며, 여러가지를 조금씩 시도해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것이 좋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3-1. 족욕과 마사지의 병행

그리고 될수 있으면 족욕과 마사지를 병행하는 것이 수분보습크림 및 발각질제거제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극과 피로에 대한 신호를 인지하고 발에 대한건강한 관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한의원에 내방하여 침을 맞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약재를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발마사지를 받으며 몸에 대한 피로를 풀어주는 습관도 좋은 선택입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하기에는 아무래도 15분 정도일지라도 복숭아뼈가 잠기는 따뜻한 물에 발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한 시간을 주는 것이 효율이 높았던 것 같습니다.  

3-2. 각질을 대하는 마음가짐

각질을 그저 굳은살과 못생긴 살, 때로는 아프고 제거해야할 부분이라고만 생각하면 계속해서 악순환에 시달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 몸이 보내는 힘들다는 신호라는 관점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거나 혹은 이를 알아주고 맞추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나치게 높은 굽을 오래신지는 않는지 땀에 절은 양말을 신고서 집에와서 대충 씻는 패턴이 반복되지는 않는지, 그러다 목욕탕에 가서 그냥 대충 제거하려고만 하지는 않는지 돌이켜봐야합니다. 크림과 보습제품들 그리고 마사지와 족욕까지 모든 과정은 발과 자기자신의 건강을 위한 단계단계입니다.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겠지만 발도 역시 우리의 일부라는 인식을 재고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다스릴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실행하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각질제거와 치료방법이 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